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- μ±… πŸ“š/μ„œν‰ πŸ–‹

열등감과 μš°μ›”κ° 해석 - 미움받을 용기 μ„œν‰ 02

by beebon 2024. 3. 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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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•žμ„  μ„œν‰μ— 이어, 열등감과 μš°μ›”μ„±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덧 뢙여봐야겠닀.

μš°μ›”μ„±μ˜ μΆ”κ΅¬λŠ” 보편적 μ˜μ§€λ‹€. 타인과 κ²½μŸ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, μžμ‹ μ˜ λ°œμ„ ν•œ 발 더 μ•žμœΌλ‘œ λ‚΄λ”›μœΌλ €λŠ” μ˜μ§€λ‘œ λ³Έλ‹€. 이것이 μ§„μ •ν•œ κ°€μΉ˜μ΄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κ·Έλž˜μ„œ μš°λ¦¬λŠ”,

κ·Έμ € μ•žμ„ 보고 걸으면 λœλ‹€.
μ§„μ •ν•œ 열등감은 이상적인 λ‚˜μ™€μ˜ 비ꡐ이닀.

νƒ€μΈκ³Όμ˜ 차이λ₯Ό μ„ μ•… λ˜λŠ” μš°μ—΄λ‘œ λ‚˜λˆ„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μ–΄λ–€ 차이가 μžˆλ“  μš°λ¦¬λŠ” λͺ¨λ‘ λŒ€λ“±ν•˜λ‹€. (λͺ¨λ“  인간은 κ°™μ§€λŠ” μ•Šμ§€λ§Œ, λŒ€λ“±ν•œ 것)

λ‚˜μ™€ 같은 ν•œ μΈκ°„μœΌλ‘œμ„œ μ§„μ§€ν•˜κ²Œ λŒ€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

이런 μΈ‘λ©΄μ—μ„œ, μš°λ¦¬λŠ” νƒ€μΈμ˜ κΈ°λŒ€κ° 같은 것을 만쑱 μ‹œν‚¬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λ‹€. μΈμ •μš•κ΅¬μ— λŒ€ν•΄ μ•„λ“€λŸ¬λŠ” κ°•λ ₯히 λΆ€μ •ν•œλ‹€. μžμ‹ μ„ λ°”κΏ€ 수 μžˆλŠ” 것은 μžμ‹  밖에 μ—†λ‹€. λ‹€λΌμ„œ μš°λ¦¬λŠ” "과제의 뢄리"λ₯Ό 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λ‚΄ κ³Όμ œμ™€ νƒ€μΈμ˜ 과제λ₯Ό λΆ„λ¦¬ν•˜κ³ , μ„œλ‘œμ˜ κ³Όμ œμ— ν•¨λΆ€λ‘œ μΉ¨λ²”ν•˜μ§€ 말아야 ν•œ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κ°€μ‘±λ“€, μΉœκ΅¬λ“€, 연인간에 μš°λ¦¬λŠ” μ„œλ‘œμ˜ 과제λ₯Ό μ‰½κ²Œ μ‰½κ²Œ μΉ¨λ²”ν•˜κ³ , 그것이 미덕이라고 μƒκ°ν•˜λŠ” κ²½ν–₯도 μž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과제λ₯Ό λΆ„λ¦¬ν•˜κ³ , νƒ€μΈμ—κ²Œ 인정받지 μ•Šμ•„λ„ λ˜λŠ” 삢을 μ„ νƒν•΄μ„œ μ‚΄μ•„κ°ˆ λ•ŒλŠ” ν•„μ—°μ μœΌλ‘œ νƒ€μΈμ—κ²Œ 미움받을 수 밖에 μ—†λ‹€. 

λ”°λΌμ„œ μ§„μ •ν•œ μžμœ λž€ νƒ€μΈμ—κ²Œ λ―Έμ›€λ°›λŠ” 것이닀. λ‚΄ 방침에 맞게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것, 남이 λ‚˜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μ–΄λ–€ 평가λ₯Ό 내리든 λ‘λ €μ›Œν•˜μ§€ μ•Šκ³ , 인정 받지 λͺ»ν•œλ‹€λŠ” λŒ€κ°€λ₯Ό 치λ₯΄λ©΄ λ‚΄ λœ»λŒ€λ‘œ μ‚΄ 수 μžˆλ‹€.

λ‹€μŒ μ„œν‰μ—μ„œλŠ”, μ•„λ“€λŸ¬ μ‚¬μƒμ˜ 또 λ‹€λ₯Έ μ€‘μš”ν•œ κ°œλ…μΈ "곡동체 감각"에 λŒ€ν•΄μ„œ 이야기 해봐야겠닀. 

 μ΄μ „ κΈ€ λ°”λ‘œλ³΄κΈ°πŸ‘‡πŸ»

2024.02.11 - [- μ±… πŸ“š/μ„œν‰ πŸ–‹] - ν”„λ‘œμ΄νŠΈμ˜ 트라우마 이둠 VS μ•„λ“€λŸ¬μ˜ 심리학 - λ―Έμ›€λ°›μ„μš©κΈ° μ„œν‰ 01

λ°˜μ‘ν˜•

λŒ“κΈ€